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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조뉴스 뒷담화 정보요원이 되 볼까?
2010-04-04 18:54:24
뱃살에 무쳐 조회수 3391

안녕들 하심가...~ 뒷다마의 시간임다..

 

울 상조업계로 본다믄 지난주 쪼매 많은 일들이 있었다....모 공정위의 사업자 대상 설명회도 있었구,,,또 하나는 말 안해도 알 것이고....

 

자~ 필자가 오늘 이야기를 시작하기 전에 여담으루 역사나 함 들여다 보고 가장.

민중의 봉기이든, 반란이든 쿠데타이든 성공할려면 가장 핵심적인 요소가 무엇일까?

가장 최단 시간에 효율적으로 중앙 조직을 장악하는 것이다. 중앙만 장악하면 나머지는 아라서 다 이루어지는 것이기 땜이다. 과거 동학때처럼 중앙에서 먼 변두리 지역을 장악하고 서서히 넓혀가는 방식으로는 성공할 수 없다는 것이 역사에는 남아 있다.

 

자 쿠데타의 순서를 함 보장.

1번 국방부, 육군본부를 장악해야 한당.(쉽게 상대가 대응할 시간을 주믄 안된당)

2번 다음으로는 언론사를 장악해야 한다.(모 방송을 장악해서 열심히 혁명에 대한 기사가 나가게 하믄 된다)

3번 그 다음 순서로는 정보팀을 신설해야 한당<----요기에 밑줄 좍~~~

 

그만큼 혁명이든 쿠데타이든 쌈박질이든 정보의 힘이 가장 무섭고 매서운 것이당.~~

구래서 오늘 필자가 상조회사안에 정보팀을 하나 신설해 볼까 한당~~~~짜 잔~

 

▣ 자~ 먼저 우리모두 정보팀을 함 만들어 보장

 

먼저 필자가 원하는 정보팀의 효율성을 위해서는 분명 어느정도 회사의 규모가 되어야 한당. 회사 규모가 크면 클수록 효율성은 더 나올테고 영업사원 포함해서 전체 임직원 수가 최소 200명 이상은 넘어가야 어느 정도 그림이 나올지 싶다.

 

필자는 그림을 쪼매 쉽게 그리기 위하여 도화지에다가는 임직원 500명 정도의 기업을 적용해서 그림을 그리겠다.

 

구 성 : 기업내 기획부서일을 다루는 부서 인원을 중심으로 팀장 포함 3~5명을 구성한당. 일종의 T/F TEAM이기 땜쉬롱 당근 본인 각자의 업무와 병행이당. 이 정보팀의 지휘자는 대표 또는 임원이 직접 지휘한다.

 

활 동 : 이들은 모든 정보를 취합하는 것에 국한되지 않고 분석, 예측까지도 함께 하여, 차후 경영에 도움을 주는 구조이당.

 

등 급 : 정보의 노출등급은 3등급으루 한당. A, B, C 등급으로 나누며 각 등급마다 보고자도 다르당. 표지가 헷갈려서 잘못 전달되는 실수를 범하지 않기 위하여 A등급은 빨강봉투에 담아주구 B는 노랑봉투, C는 초록색 봉투에 담아 보고 한당. 색맹이 아닌 이상 배달실수를 안할 것이당..;; 필자는 요정도로 세심한 배려를 한당...ㅋ

 

▣ “C” 등급 (초록색 봉투) <---봉투 색깔 잘 구별해랑~

 

영업사원을 포함하여 전 임직원에게 제공되는 정보이다. 정보의 전달 방식은 ‘웹과 사보’를 함께 운영한다. 사보야 월 1회를 하든쥐 월 2회를 하든쥐 그때그때 운영의 묘에 맞게~

 

이 정보에는 ‘상조시장의 변화, 사건, 상장례상식 등을 포함 별 구구절절한 모든 내용을 담아내고 있기 때문에 영업자들과 임직원들은 한 일년만 지나믄 상조 전문가들이 되며 상장례 관해서는 박사들을 만들 수 있다. 또한 상조업계 동향 및 소식 등을 가장 빠르게 정보를 습득하기 때문에 소위 어딜 나가두 말발이 된당.

 

여기에 정보팀에서 아라서 분석과 전망을 내놓기 땜쉬 쓰잘데 없는 정보에 현혹되지 않고 올바른 판단을 낼수 있는 효과가 있당...~~

 

글고 “사보와 웹”을 운영할 때 기업내 소식, 아름다운 울 임직원 칭송, 효사랑 글짓기, 기타 임직원에 대한 소식 등도 게재할 수 있기 때문에 사원들에게 소속감을 느끼고 충성도를 끌어 낼 수 있다.~~

 

당근 이런 정보와 게시물에 대한 취합, 편집은 정보팀에서 이루어지는 일이 될 것이당.

 

암튼 우째우째 하다 보니까 한 일 년 만에 상조장례 박사들을 만들어 놓을 수 있구, 회사 이름 달구 어딜가서 쪽팔릴일 없어져 부렸당... (필자는 참으루 쪽팔릴만한 영업사원 쪼매 보구 사라따~~~)

 

▣ “B” 등급 (노랑봉투)

 

기업내 관리급 이상(모 이 부분은 쪼매 넓혀두 상관읍따)에게 제공되는 정보이며, 봉투에 잘 담아 각자 전달하거나 사내 그룹웨어를 통해 보고한당.

 

이들은 상조시장의 흐름, 업계동향, 정부의 업계 정책 등의 정보가 제공된다. 또한 한발 더 나아가 신규사업개발에 대한 정보까지도 습득할 수 있기 땜시롱 업무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또한 사내의 비효율적 운영시스템등에 관하여서도 받아들여기 땜쉬 업무 개선 효과를 높일수 있다.

 

이 B등급 가장 효율성이 좋은 점은 지속적인 D/B를 갖출 수 있는 부분이당. 데이터가 지속적으로 쌓여가믄서 다른 사업을 벌릴때 참고 자료등으로 무궁무진하게 활용할 수 있당.

 

▣ “A" 등급 (빠알간~ 봉투)

 

대표자 단독 또는 임원이상에 제공되는 정보이며 소위 말해 극비 문서사항이당.

 

여기에는 당근 모든 정보가 제공되지만 “경쟁사의 동향, 사내 임직원의 감찰 등” 극도로 민감한 정보가 추가된당. 또한 대외비 분석이 추가되어 경영에 밑그림을 이미 그려 놓는당.

 

따라서 이 "A"등급의 열람권한을 가진 이들은 가만 앉아서 상조업계 및 기업내 모든 일들을 속속들이 꿰찰 수 있는 무시무시한 힘과 능력을 갖추게 된당.

 

참으루 생각만 해두 눈물나게 가슴이 벅차구 멋진일이다.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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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S : 혹 노파심에서 이야기 하는데 이런 정도의 아이디어를 가지고 혹 필자의 말발에 넘어가서 그대루 시행하지 마라라.... 가장 중요한 정보를 취합하고 분석을 해낼 수 있는 인재상이 당신 주변에 없다믄 걍 안하는게 좋다는 필자의 생각이다.

 

지난주에 올린 글도 마찬가지이당. 예를 들어 필자의 글에 광고를 때리는 타이밍을 이야기 했는데, 막상 실행할 때 광고에 대한 Heating Point를 잡아낼 수 있는 인재상을 먼저 찾아라~~ 그게 바루 먼저 할 일이다.

 

 

필자 : 뱃살에 무쳐

soree9@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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