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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조뉴스 뒷담화 상조종사자들께
2012-09-17 11:48:10
머하는짓 조회수 5569

★ 회사의 목적은? 

   -  이윤창출

★ 회사가 살아야 직원도 살 수 있다.

----  상조회사의 특성상

★ 회사는 커지는데 직원은 굶는다?

  -- 악덕기업/다단계/부실경영 --- 겉으로는 좋아보이나 실상 파고들면 빈껍대기...곧 대형사고터질 가능성 농후,

★ 회사는 커지는데 직원도 같이 커나간다?

  -- 이상경영/ 노사화합/올바른경영 ---- 회사의 이윤을 직원들과 같이 함으로써 곧 거대성장을 기대.

★ 회사는 작아지고 직원은 굶는다.

 -- 이미 거덜난 상태/발악상황 ---일찌감치 나오는게 상책,준비금 0.고객에게 피해고스란히...

 

선불식 상조회사의 경우 영업이 없다면 성장을 기대하기란 어렵다.

이는 신규고객이 곧 회사의 자산이기 때문이다.

어느정도규모의 회사는 신규고객이 없더라도 그 동안의 회원들이 있기 때문에

그 회원들의 행사만으로도 얼마동안은 유지가 가능하다,

그러나 일정기간이 지난다면 기존고객은 바닥이 날 것이고 결국엔 회사는 자연도태 될 것이다.

 

후불식 상조회사의경우 흔히들 영업조직이 없더라도 유지가 가능하다고들 .생각한다.

그러나 그것은 오판이다.

단순히 계약금 형식의 몇만원에서 십만원까지의 가입비 명목의 금액을 가지고 유지가 될리는 만무 하기때문이다

결국엔 행사가 발생해야 그나마 유지를 할 수 있다는 계산이 나오지만 장례발생비율이 천명당 4명인것을

감안한다면 얼마의 회원이 있어야 평균행사를 유지한다는것은  자연적으로 도출되기 때문이다.

또한 어느정도의 시간이 흐른뒤의  후불식 상조서비스는 분명 문제가 발생할 수 밖에 없게끔 되어있다. 

그것이 내용이던,금액이던간에....

 

곧 머지않아 상조시장의 지각변동이 예고 되며, 부실한회사,방만한경영으로 운영한회사.등은 

자연적으로 정리될 것이다.

각 회사들에서 근무하는 직원들에게 호소하고자 하는 말은--- 빠른 액션이 필요하다는 것이다.

당신들을 믿고 따라온 고객들을 생각한다면.....결코 간과하지 않았음 한다.

 

댓글 11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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