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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자게시판 추모이벤트기획실무과정모집
2011-10-05 13:42:10
블랙스완 조회수 5362
본 과정은 추모이벤트기획의 실무적 접근을 통해 안정성을 기반으로 한 창의적인 기획력을 갖추는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장례업계종사자 및 일반기획자

2011년 10월 12일 ~ 11월 2일(4주)

본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기업 및 단체장을 준비하는 실무 부서원들의 단체장 실무에 관한 이해를 돕고 실제 행사사례분석을 통해 해당 기업 및 단체에서 최적화된 장례계획을 수립할 수 있도록 하는데 그 목표를 두고 있습니다.
기업 내 해당 부서
기업출강(상시)
J.C.P 기획프로그램
- 추모이벤트기획실무과정 개강
- 일 시 : 2011. 10.12 ~ 11.02 (4주) 매주 수요일 19:30 ~ 21:30
- 장 소 : 강남구 일원동662 B1 J.C.P Education Center
- 인 원 : 선착순 20명 (38만원)
- 접 수 : 온라인 접수, 유선접수
- 담 당 : 대리 류일한 , 02)385-4122, 010-3824-2113

Event Report

- 대한민국상이군경회 명예회장 영결식 및 분향소
- ㈜ 단석산업 창업주 1주기 추모식 기획
- ㈜ 계성 명예회장 장례행사 기획
- 동양고속건설그룹 회장 장례행사기획
행복바라기(회사장은...)
나는 사랑하는 아내의 남편이자,
막내 딸의 늦둥이 소식에 뛸 듯이 기뻐하는
늙은 아버지다.
나는 남들이 얘기하듯 사회적으로 큰 성공을 거둔 사람이고,
그런 의미에서 내가 지켜야 할 가족은 남들 보다 조금 더 많은 편이다.
돌아보면 그들과 부대끼며 참으로 행복한 인생을 살았다. 하지만 애석하게도,
누구에게나 그렇듯 나 역시 죽는다.
지켜야 할 것이 많은 사람에게 죽음보다 더 큰 문제가 있을까??.....
9월28일 우리의 고객은 누구인가?

9월 28일 진행된 ‘우리의 고객은 누구인가? 에 대한 강의는 더 많은 고민을 하게 되는 강의였다. 우리의 고객은 누구인가라는 고민은 시황분석으로 시작할 수 있다. 50년대 이후 한국의 경제상황을 살펴보면서 어떻게 발전해왔는가를 재조명해보며 우리업계를 살펴보았다. 우리는 고객과 관계가 상황발생(임종시)부터 시작하여 D+3 혹은 D+5에서 마무리 된다고 보고 있다.이는 우리 스스로를 가두는 관점이라고 볼 수 있는 것이다. 시장안에서 경쟁이 치열하다보니 더 많은 고객을 유치하기 위해 코스트 다운정책을 사용하고 있다, 이는 협력업체에게는 부담을 주고 고객에게 질 낮은 상품·서비스로 이어지는 구조로 되어있는 것이다. 지금 우리는 당장의 이익을 위해 제살깍아먹기식의 경영을 하고 있지는 않는가?를 생각해 봐야한다. 이러한 악순환을 끊기 위하여 우리는 고민해야만 한다. 그 첫 번째가 우리의 고객은 누구인가에 대한 고민이다. 기존 고객을 바라보는 패러다임에서 벗어나 새로운 관점에서 고객을 봐야한다. 그렇다면 우리의 고객은 누구인가? 고객을 바라보는 패러다임이 변화할 때 또 다른 블루오션을 만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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