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조뉴스 > 오피니언 > 독자게시판

독자게시판 건강과 부를 찾은 풍수 인테리어
2006-09-05 10:48:35
임창열 조회수 8032

상조 뉴스 독자를 위해

1.도시주택의 선정 방법

도시 내에서 복지(福地)에 해당되는 주택 부지를 찾기란 풍수적으로 매우 어렵다.

형기론 적으로 산세가 뻗어옴과 물의 흐름을 눈으로 판단하기는 어렵고.패철 로 내룡. 득수. 파구 판단하기 힘든다. 이는 주변의 건물과 집들이  가려져 있기에  일반인들이 판단하여 땅을 고르기는 매우 어렵다.

도시주택을 선정하는 방법을 소개하면

1.길이 막 다른 곳을 피하라(바람이 충사하여 흉하다)

2.습기 찬 대지. 습지를 메운 곳은 흉하다.(집안에 병자가 나온다)

3.쓰레기 매립장은 흉하다(화재 발생한다)

4.산등성이 아래(벼랑 끝에). 벼랑아래 호구(虎口)터 이다.  흉하다.

5.집터가 앞이 낮은 곳 흉하다(재물이 모이지 않는다)

6.수맥이 흐르는 곳을 피하라(거주자가 질병에 고생한다).

2. 주택풍수 인테리어

1) 안방은 중심에 있고, 어두워야 좋다.

주택의 여러 가지 기능 중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편안한 휴식을 제공한 다는 것이다. 낮 동안의 피로를 풀어주는 곳이 곧 집이다. 휴식을 하고

잠을 자는 것은 삶의 충전이다. 만일 사람이 충분한 휴면을 취하지 못한다면 생산적인 활동을 할 수 없게 된다. 따라서 생기가 많은 공간에서 잠을 자게 되면 충전이 잘되고 그렇지 못한 곳에서 잠을 자게 되면 왕성한 활동을 할 수 없다.

1. 이런 기능을 충실하게 해내는 곳이 바로 침실이다. 따라서 집에서 가장 생기가 많이 모이는 곳에 주인 부부의 침실, 곧 안방을 설치해야 한다.

2. 풍수로 해석할 때 안방은 어두워야 재물이 쌓인다. 재물은 음(陰)에 해당되는데, 이것은 재물이 약간 어둑한 부분에서 만들어지기 때문이다.

너무 밝은 곳은 노출되는 형태이므로 재물이 모이지 않는다.

3.현관에서 안방이 마주보이면 좋지 않다. 안방은 부부의 침실이 있는 곳으로 안방이 보이면 재물 운이 않좋고 집안에 음란한 사람이 나온다.


2) 현관은 마당과 주택의 중심축에 설치한다.

현관은 마당의 생기가 주택 내부로 들어오게 하는 통로 역할을 한다.

따라서 현관은 生氣가 많은 곳에 위치하고 있어야 주택 내부에 생기가    모이게 된다. 현관의 위치는 주택의 중심축, 즉 건물 중심에 설치하는  것이 가장 이상적이다. 부득이 주택내부 기능에 따라서 중심에 설치 할 수 없다면 약간 벗어나는 것은 무방하다. 그러나 건물 끝 부분이나 모서리에 설치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


대부분의 현관문은 밖으로 열도록 되어 있다.

그러나 주택의 현관문은 안쪽으로 여는 것이 좋다. 문이 안쪽으로 열리   면 바람도 문의 열림과 동시에 주택 내부로 들어오지만, 문을 밖으로 열  면 주택 내부의 기운이 문이 열려짐과 동시에 밖으로 빠져나가게 된다.   바람은 곧 그 집의 기운과 재물에 영향을 미친다. 따라서 현관문은 바람  이 안으로 들어가도록 안쪽으로 여는 것이 바람직하다.


현관에 거울을 설치 할 때 상반신이 보이는 정도로의 크기가 좋으며

문을 열고 들어가는 왼쪽에 설치하는 것이 가장 이상적이다. 


3)거실은 집의 중심에 두고, 천장을 높게 한다.

한국 전통 기와집의 구조에서 대청은 가장 중심적인 공간에 위치하여 마   당을 정면으로 내려다보고 있다. 대청 좌우에는 안방과 건넛방이 있어    균형을 이루고 있으며, 대청 천장은 중심 부분이 높고 좌우가 낮은 피라   미드 형태를 이룸으로써 안정감을 준다. 이런 구조는 주택 내부의 기운   을 중심에 모이도록 하는 매우 좋은 형태이다.

◎ 전통 주택의 대청은 현대주택에서는 거실로 변화되었다. 거실은

대부분 주택의 가장 중심적인 공간에 위치하고 있다. 그리고 안방보다

중심에 있어 주택의 기운이 가장 많이 모여 있다.

실제로 이상적인 거실은 주택 내부의 중심축에 넓게 자리 잡고, 천장도   높은 것이 좋다. 천장을 높게 할 경우 겨울철 난방비가 많이 들어가는    단점이 있지만,  옥탑계단실 출입문 등을 설치함으로써 기운이 외부   로 빠지는 것을 예방할 수 있다.

◎이러한 거실에서는 아주 이상적인 생기가 발생되어 그 집에 살고 있는  사람들의 건강이나 사회적인 활동을 크게 촉진시켜 행운을 가져다준다.   거실이 중심에 있지 않고 좌측이나 우측으로 치우쳐 있는 경우에는

주택 내부의 기운이 중심을 잡지 못해 불안한 주택이 된다. 즉 거실이나 안방과 같은 큰방이 주택의 좌측이나 우측에 분산되어 있고 중심에 작은  방들만 있다면, 집안의 기운이 분산된다. 이렇게 되면 집안이 안정되지 못하고 혼란스러워지는데, 식구들끼리 서로 화합하지 못하고 건강을 잃게 되면, 경제적으로는 손실을 보게 된다.


4) 부엌은 거실과 이어지는 곳에 둔다.

부엌은 음식을 만드는 곳으로서 주택의 기능 중에서 가장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는 곳 중하나이다. 풍수 이론에 따르면 주방 위치에 따라 음식 맛  도 달라진다. 이것은 부엌의 기운이 위치에 따라서 달라지기 때문이다. 따라서 음식을 만들기 위해서는 주방의 위치나 형태가 매우 중요하다.

과거에는 부엌이 구석진 곳에 있었다. 그러나 주택이 입식화 되면서

부엌의 개념도 바뀌어져 부엌, 즉 주방이 거실과 같은 역할을 하기에

이르렀다. 따라서 주방 위치는 거실과 가깝게 있을수록 좋다.

◎과거의 부엌에서는 부뚜막에서 주걱으로 밥을 퍼낼 때도 손끝이 대문을 향하지 않도록 하는 관습이 있었는데, 이것은 손의 움직임에 의해 부엌  내부의 바람이 밖으로 빠져나가지 않게 하기 위함이었다. 한옥의 부엌    위치가 앞뒤로 마당을 면하고 있기 때문에, 손의 움직임에 따라서 바람   의 움직임이 바뀐다고 보았기 때문이다. 그러나 요즘의 주방은 외부가    아닌, 내부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주걱 방향이 바람을 바꾸지는 않는   다. 요즘주방은 위치, 형태, 방위가 더욱 중요하다.

현관에서 부엌이 마주바라보이면 좋지 않은 기운을 불러 드리니 좋지 않다. 마주보이는 위치 있으면  일하는  사람의 허리 부분을 가려주는 것도 비보의 한 방법이다.


5) 화장실은 구석에 둔다.

“처갓집과 화장실은 멀수록 좋다.”는 속담이 있는데, 요즘은 이런 속담이 옛말이 되고 있다. 예전에는 주택구조상 화장실을 멀리 떨어지게 설치할수밖에 없었다. 그러나 수세식 화장실이 대부분인 요즘은 화장실을 주택 내부에 설치하여 편리하게 이용하고 있다. 이 수세식 화장실 에서는 오물이 물과 함께 순간적으로 하수구를 통해 빠져나가기 때문에 집안에는  아무런 영향이 없는 것으로 생각하기 쉽다.

그러나 화장실의 공기 중에는 오물 냄새와 독가스가 포함되어 있다.    뿐만 아니라 화장실에는 물이 많이 있어 공기가 습하다. 화장실 문이 열릴때 마다 독가스와 습기가 다른 방으로 전달된다. 화장실 기운은 음기   (陰氣)이므로 집안의 다른 양기(陽氣)를 억제한다. 화장실 위치가 주택의  중심 부분에 있을 경우에는 화장실 공기가 실내에 확산되는 힘이 더욱 크다.

주택의 중심은 항상 깨끗하고 따뜻한 기운이 모여 있어야 한다. 그런데   이런 곳에 화장실이 있다면 집안 전체의 기운이 불결하게 된다.

따라서 주택 내부의 수세식 화장실이라고 해도 가능한 한 가장자리에 설치하고 부득이한 경우에는 화장실 기운이 주택 내부에 퍼지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


6) 방 평면은 정방형이 가장 이상형이다.

각각의 방은 일정한 형태를 이루고 있으며, 그 형태에 따라 공간의 기운 이 달라지고 그 공간에 거주하는 사람의 길흉이 달라진다.

가로와 세로의 길이가 비슷한 정방형 평면의 방이 가장 기운이 많이 모   이는 이상적인 형태이다. 이때 가로와 세로 비율은 1:1.7(=3:5)이면 좋은  편이다. 그러나 방이 1:2이상인 장방형 방은 기운이 분산되어 좋지 못하다.

방이 원형인 것은 보기 드물지만, 이런 방은 기운이 강하게 집중시키는 효과가 있어 매우 좋다. 원형은 하늘을 의미하며, 하늘은 강한 힘을 갖고 있기 때문이다. 또 원형 공간은 기운이 회전하기에 가장 적합하다.

하지만 평면에 칸막이벽이 설치되면 원형 분위기가 깨어지기 때문에

좋지 못하다.

도심지와 같이 땅이 비좁은 곳에 집을 짓다 보면 삼각형의 방도 생기게 마련이다. 그러나 이런 방은 기운이 안정되지 않은 매우 불안한 형태이다. 이런 방에 거주하게 되면 주변 사람과 싸우거나 언쟁을 일으키는    등 빈번한 마찰을 빚게 된다.

방의 길이가 제 각각인 두 개의 방을 합쳐 ㄱ 자 형태로 만들어진 방은  안정감이 없어, 이 방에 사는 사람들은 심리적인 불안감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주변 사람들과 잘 어울리지 못한다.

7) 천장은 원형 형태가 가장 이상적이다.

일반적인 주택의 천장 높이는 약 2.4미터(약 8자)이며, 아파트에서는 2.3 미터인 것이 일반적이다. 천장을 낮게 하는 것은 에너지 절약 차원도 있지만 아파트인 경우에는 가능한 한 많은 층수를 세우기 위한 목적이 더 크다.

그러나 이상적인 천장 높이는 방의 가로 세로 길이가 각각 3미터라면 천 장 높이도 3미터로, 전체적인 공간 형태가 정육각형 형태인 것이 가장

이상적이다. 정육각형 형태의 공간은 구형을 이루므로서 내부에서 천기  (天氣)와 지기(地氣)가 회전하기에 좋은 공간으로, 생기가 가장 많이 발생  된다. 음양 이론으로 볼 때 천장이 높으면 사람에게 높은 이상을 갖게 하고, 천장이 낮으면 이상이 부족하고 현실적이며 물질적인 가치만을 추구하게 된다. 그러나 지나치게 높으면 기운이 모아지지 않아 좋지 않다.



3. 아파트 풍수

도시인 인구 집중, 높은 지가(地價), 편리한 내부 시설, 관리의 편리성 등 여러 가지 용인에 의해 아파트에 대한 선호도가 점점 높아지고 있다. 심지어 최근에 들어서는 도시뿐만 아니라 농촌까지 아파트가 들어서고 있는 실정이다.

◎공간에서 발생하는 기운은 그 곳에 사는 인간에게 정신적․육체적 영향을 미치고 있다. 아파트 공간도 예외는 아니다. 따라서 아파트의 공간이

인간적인 분위기를 충분하게 제공하고 있는지 엄밀하게 분석되어야 하며

그 결과에 따라 보다 인간적인 공간을 만들도록 해야 한다.

◎아파트에 대한 개념은 단순히 인간을 보호해 주는 공간으로서 만의 도구적 개념이 강하다. 서구의 공간 개념은 가치 추구를 물질적․육체적인 측면에서만 찾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인간이 영혼을 갖고 있는 숭고한 생명체인 듯, 인간에게 생명을 주는 아파트도 혼을 갖고 있는 거대한 생명체이다. 집은 사람의 기를 만나 생명을 갖게 되고, 사람은 집의 기를 통해 생명을 얻는다. 따라서 생명력이 없는 공간에서는 인간성도 상실하게 된다.

현대 건축의 세 가지 중요한 기준은 공간은 기능성, 구조의 안정성, 형태적 아름다움이다.

◎제한된 땅을 유효하게 사용한다는 점에서는 가능한 한 아파트를 높게 지어 많은 사람을 수용하는 것이 매우 실용적이다. 그러나 지금의 직선형 아파트 형태적으로 아름답지 못할 뿐만 아니라. 주변과 전혀 조화를 이루지 못하고 있다. 아파트 한 동의 크기는 웬만한 산 하나의 크기와 맞먹는데, 아파트 형태를 풍수 지리적인 측면에서 산 형태에 따라 적용시켜 보면 지금의 아파트가 매우 좋지 않은 형태임을 알 수 있다.

◎아파트 지붕 형태는 전체적으로 수평선을 이루면서 중간 중간 엘리베이터 실이 돌출 되어 중심점을 이루지 못하고 있다. 이런 평 슬래브 지붕형태는, 풍수지리의 산 형태로 보면 수산(水山) 형태에 속한다. 수산은 중심에 기운이 모이는 공간이 없고 좌우로 분산되는 형태이다.

또 산의 품격이나 체형에서 주인 격과 강체의 산은 등고선 형태가 정사각형이나 원형을 이룸으로써 중심에 기운이 모이는 형태이다. 그러나 보조  격과 약체의 산은 중심 부분에 기운이 모이는 공간이 부족한 형태이다.

◎이런 형태의 아파트 기운은 그곳에 살고 있는 사람들에게 그대로 전달되어, 중심을 향해 집결하는 마음이 부족하고 독자적으로 행동하게 됨으로써 개인주의와 배타적 성격이 많아지게 된다. 따라서 이웃간 교류가 잘 되지 않고 의견일치를 이루기가 쉽지 않다. 뿐만 아니라 약체와 보조 격 산에서는 약한 인물이 나오고 사대주의가 발생한다. 즉 외부의 바람을 전면으로 맞게 되지만 전면에 비해 깊이가 짧아 외풍에 대항하는 힘이 약해질 수밖에 없는데, 기운도 부족한 상태에서 외풍을 막아낼 힘이 없으니 자연히 종속적이게 된다.



4, 상가 건물의 풍수

대부분의 상업용 건물은 한 면 이상이 도로에 접해 있으면서, 도로에 접한 건물 길이가 길면 쇼윈도를 넓게 만들 수 있고, 전시되는 물건도 좀더 다양해진다. 또 상가를 여러 개로 분리할 수도 있다. 그래서 이런 상가는 사업상 유리한 것으로 생각하고, 상가 건물을 신축할 때는 가급적 도로에 접한 길이를 넓게 만들려고 한다. 풍수로 볼 때, 쇼윈도가 넓고 깊이가 짧은 상가는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것처럼 사업이 잘되지 않는다. 사업이 잘되는 상가는 전면 길이보다 깊이가 깊은 점포이다.

밖에서 왔을 때는 쇼윈도가 적 고 전면 길이가 짧기 때문에 작은 점포로 보이지만, 일단 점포에 들어서면 후면 깊은 곳까지 물건이 쌓여 있어 고객에게 안정감을 주고 구매 욕구를 불러일으킨다.

반대로 쇼윈도가 넓고 전면 길이가 긴 점포는 지나면서 보기에는 일단구매 욕구를 불러일으킨다. 그러나 점포에 들어서고 나면 점포의 내부 깊이가 짧으므로 많은 물건이 없고, 물건을 보기 위해서는 전시된 쇼윈도 쪽을 바라보게 된다. 그러다 보면 길가에 지나가는 사람과 차들을 보게 되고, 물건을 구입할 생각보다는 밖으로 나가고 싶은 충동을 느낀다.

◎사업을 잘하려면 일단 점포에 들어온 고객이 빈손으로 돌아가게 해서는 안 된다. 점포내부 공간에 기운이 모여 있으면 사업이 잘된다. 그러나 점포 내부에 기운이 없는 점포는 성공하기가 쉽지 않다.

기운이 모아지려면 겉에서 보이는 것보다 안에 더 내실이 있는 상가를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 점포 형태의 길흉 이론은 산의 형태에 따른 기운 이론에 의한다. 즉 기운이 모이는 산은 깊이가 깊은 데 반해, 깊이가 얕은 산은 기운이 모이지 않는다.


5. 식당 및 커피숍 풍수

식당이나 커피숍은 많은 사람들이 드나드는 곳이다. 식당이나 커피숍을 성공  적으로 운영하기 위해서는 우선 식당 형태가 잘 갖춰져야 한다.

도로변에 길게 벌어진 식당은 비록 외부에서 보기에는 규모가 크게 보이는 장점이 있지만, 실제로는 내부적으로 기운이 모아지지 않아 사업이 잘되지 않는다. 설사 잘된다 하더라도 그리 오래 가지 못한다.

다른 공간 형태와 마찬가지로 식당이나 커피숍도 내부 공간에 생기가 모여 있어야 한다. 내부 공간에 기운이 모이기 위해서는 깊이가 깊어야 한다. 따라서 식당이나 커피숍의 홀 평면 형태는 정사각형 혹은 정 사각형보다 깊은 것이 좋다. 홀 형태도 전면 길이는 길고 깊이가 얕은 식당은 오래 가지 못 해 문을 닫게 된다.

같은 형태의 식당이라고 해도 주방이나 현관의 위치는 방위론 에 의해 결정하는 것이 좋다.

최근에는 커피숍과 식당의 창문을 크게 하는 것이 일반화되고 있다.

시원하게 트인 창은 안팎으로 바라볼 수 있는 장점이 있고, 항시 햇빛을 받아 환하다.


◎그러나 호텔 커피숍처럼 넓은 경우를 제외하고 일반 커피숍이나 식당에서는 창이 지나치게 큰 것이 좋지 않다. 넓은 면적에서는 창문을 크게 해야만 안정감이 있지만, 일반적인 커피숍과 식당에서는 전면을 유리창으로 할 만큼 면적이 넓지 않기 때문이다. 이렇듯 좁은 공간에서 유리창을 크게 만들면 안에 있던 기운이 외부로 빠져나가 내부 기운이 약해진다.


6.사무실 배치 풍수

여러 사람이 함께 근무하는 사무실에서는 책임자의 위치를 우선적으로 좋은 자리를 배정하고, 중요한 부서대로 나머지 자리를 잡는다. 실내 배치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책상 위치를 선정하는 일이다.

그런데 대부분의 사무실에서는 창문을 등지고 책상을 놓는 경우가 많다. 특히 창문에 가까운 자리에서 창문을 등지고 앉는 자리 배치는 좋지 못하다.

◎책상은 장시간 앉아야 한다. 사무실은 창문이 있는 벽과 복도로 연결된 출입문이 있는 벽, 중간의 양쪽 벽 등으로 이루어져 있다. 이런 경우에는 벽을 등지고 앉는 것이 가장 이상적인데, 그것은 배산임수의 이론에 따른 것이다. 실내의 벽은 산으로, 창문은 물로 보기 때문이다. 또 창문은 가급적 멀리 있는 것이 좋다. 창문을 등지고 앉아 있는 것은 흉하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이 창문을 등지고 앉아 출입문을 바라보고 있는 경우가 많은데, 이것은 마치 절벽을 등지고 앉아 있는 것과 같은 매우 불길한 위치이다.

◎출입문도 가급적 멀리 있는 것이 좋다. 출입문으로는 사람뿐만 아니라 바람도 출입하므로 출입문 가까이에 있으면 바람을 맞게 되는 형상이어서 좋지 않다. 실내 전용 화장실이 있는 경우에는 화장실과 멀리 떨어진 곳에 책상이 놓도록 한다.

◎가장 좋은 책상 배치는 실내의 중심을 바라보도록 하는 것이다. 실내의 생기는 중심에서 발생하므로 중심을 바라보게 되면 생기를 온몸으로 받아들일 수 있기 때문이다. 벽을 바라보는 배치는 비록 안정감은 있지만 오랜 시간 앉아 있기가 쉽지 않다.

실내 건물 폭이 다른 경우에는 좌우가 넓고 천장이 높은 곳의 중심 부분에 책상을 비치한다.

응접용 소파나 회의용 테이블도 집무용 책상만큼 중요하므로, 위치를 잘 선정해서 배치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일반적으로 응접세트는 책상 바로 앞에 연결시키고 그 주변에 의자를 배치해 왔다. 그런데 이러한 배치 방법은 책상에서 응접세트를 내려다보는 형식이 되므로, 주인은 권위를 내세우게 되고 응접세트에 앉아있는 손님은 그로

인해 불쾌감을 느끼게 된다.

◎응접세트는 책상과 별도로 떨어진 자리를 차지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응접세트 좌석은 야트막한 테이블의 상부 중심 자리를 상좌로 하여 그 좌측과 우측, 즉 3면에 좌석을 배치하는 것이 좋다. 이렇게 되면 중심 자리가 상좌가 된다. 그 다음으로 상좌에서 내려다보아 왼쪽이 오른쪽보다 상좌가 된다. 그러나 좌측과 우측의 상하 관계는 응접세트가 놓여진 방의 상태에 따라 달라지는데, 벽을 의지하고 있는 쪽이 상좌가 된다.

응접세트는 생기가 모이고 안정된, 방위상으로 좋은 위치를 선정해 놓는다. 그리고 상석을 가장 중심으로 하는데, 원형 테이블에서는 출입구 출입구에서 가장 멀리 있으면서 벽을 등지고. 앉는 자리가 상석이 된다. 그 상석을 중심으로 좌측이 일석이 되고 그 다음이 우측이며, 출입문은 등지고 앉는 자리가 말석이다.


7.직업으로 본 사무실 위치선정


1)은행 보험. 증권회사

은행. 보험회사. 증권사는 손님과 신뢰를 바탕으로 하기 때문에 신뢰를 바탕으로 하기 때문에 항상 공개 되어야한다. 특히 사업장 선정이 중요하다  주요 선정 방법을 알아보자.


은행

1.손님들이 쉽게 찾아와 해결 할 수 있는 도심지나 시장근처

2.1층에 위치하여야 한다.

3.도로가 금성요대 형식이 좋다

4.건물 앞에  넓은 광장 은 길하다.(마당은 재물 로 본다)

5.건물 형태가 모가 안난 정사각형이나 원형에 가까운 모양이 좋다.

6.지점장의 방위는 동. 서사택으로 보아 문이 상생 하여 주는 곳에 위치하면 가장 좋다.



제조업

공장과 본사는 떨어져 있는 것이 좋으나  본사는 내방객의 출입이 용이한

도심 속에 위치하여야 한다.

1.풍수학 상 재물의 방위인 서쪽방위에 자리를 잡는 것이 용이하다.

2.건물은 사각도로로 교통이 편리한곳이 좋다

3.건물의모양은 원형에 가까운 곳이 좋다.

4.본사건물이나 공장 건물도 동서사택에 맞게 배치한다.


아이티 산업

첨단산업으로 집중적인 일을 하여야 하기 때문에 도심의 번잡한곳보다

도심에서 약간 떨어진 곳이 좋다.

1.저층보다 고층이 좋다.

2.채광. 통풍. 환기가 잘 이루어지어야 한다.

3.사무실에서 큰 도로가 보이면 산만하여 집중이 안 된다.

4.사무실의 향은 생기가 모이는 동쪽을 바라보는 것이 좋다.

5.사무실의 층수는 5층이 가장 좋고 높은 곳도 무난하다.

6,출입문과, 사징실, 임원석. 경리석은  동.서사택 에 합당하여야 한다.


8. 최고 경영자의 방위치 풍수

사무실 위치를 선정하는 과정에서 가장 중요시하는 부분이 회사 최고 경영자인 회장, 혹은 사장의 방이다. 이들 최고 책임자의 방은 가장 생기가 많은 곳에 위치해야 한다. 책임자는 회사 운영에 가장 중요한 부분을 담당하고 있으며, 이런 업무를 효과적으로 수행하기 위해서는 가능한 한 많은 생기를 받아야 하기 때문이다.

사장실은 낮은 층이 좋다. 도심지에 있는 대부분의 업무용 빌딩은 대개 30층 내외로 고층 건물이다.

그러나 풍수 이론에 의하면 높은 층보다 낮은 층에 사장실이 있는 것이 좋다. 이것은 생기가 지표면에 가까울수록 강하게 모이고 고층으로 올라갈수록 적어져 건강을 해칠 우려가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사장실과 같은 중요한 방은 5층 이내의 저층부로서 2층이나 3층에 두는 것이 가장 이상적이다. 낮은 곳에 있으면 높이 올라갈 수 있는 힘을 갖게 되지만, 높은 곳에 있으면 내려가는 힘이 크게 작용한다.


사장실 풍수 인테리어

1.사장실내에는 칸막이를 설치하면  인화를 깨뜨린다.

prev 사무실, 상가 배치풍수

next 상조뉴스 국장님보세요

게시판 게시물 목록

게시판 게시물 리스트
번호 제목 이름 날짜 조회수
178 속초에 거주하시고 속초에서 일하실 장례식장 실장님을 모십니다. 장례업자 2016-09-134189
177 (강의안내) 회사장(葬)을 통한 수익모델 구축에 관한 강의 안내 Image File 중앙의전기획! 2016-09-014215
176 좋은 장례식장 매물이 나와 알려 드립니다. 박실장 2016-04-294169
175 지장보살상형 진공유골함 Image 조성호 2015-10-304119
174 버스와 지하철에 불국토가 떴다!! Image 불국토 2015-09-244040
173 총무직 채용공고 Image 불국토 2015-09-144111
172 쉽고 간단하면서 편안한 최선의 일자리 이송현 2015-08-313826
171 상조회사채무인수건 소중한사람 2015-08-254117
170 상조진심 Image 불국토 2015-08-204113
169 상조업을 운영하시는 분들에게.. 소중한사람 2015-08-124516
168 소자본 창업밑 광고주모집 김초희 2015-08-092892
167 부모님의 손발 Image 불국토 2015-02-053412
166 대한불교삼론종 협약체결 Image 불국토 2015-01-263441
165 아름다운 동행 "아이연탄맨" Image 불국토 2015-01-193583
164 BTN불교TV 개국 20주년 Image 불국토 2015-01-143602
게시글 검색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