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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자게시판 mbc뉴스 후 를 보고나서
2008-08-03 06:48:25
상여소리 조회수 3060

<이 글은 금번 mbc 뉴스후를 보고 전국상조협회 카페에 올린 글을 옮겨 놓았습니다>

 

 

대학을 다니면서 상조사에 대한 분석을 교수들과 함께 해 본 적이 있습니다.
결론은 "고의 부도 또는 폐업" 만이 대안이라고 내렸던 기억이 납니다. 통장으로 자동이체되어 들어오는 회비를 안전장치 없이 부당 인출하여ㅡ사용하는 한 , 별다른 대책이 없다는 결론이었는데.
통장에 입금되는 회비는 엄격하게 말하ㅏ자면 회원의 몫이고 부채성자본인데 사업주가 내 돈마냥 함부로 사용하고 있었던 것이
항상 문제가 되었습니다.
어제 밤 대전에는 그 방송이 나오지 않아 디엠비로 보았는데 보람상조가 대표적인 회사로 나오더군요.
500-원짜리 주식을 2천배ㅡ이상 고배당을 받아서 챙기는 기업의 마인드 항상 우려되었던 점이었습니다.
그회사의ㅣ 자본 잠식은 내부고발형태로 슬슬 흘러다니기 시작했는데 방송자료화면을 보니 그회사더군요.
회사가 부도났어도 피해액이 500만원 이하의 소액소송이라 집단소송으로 가기에도 벅차고 채권단을 모집하기에도
벅찬 현실에 결국 소비자는 "계돈"만 떼이는 꼴이 되었습니다.
더욱 큰 문제는 모든 상조사들이 한탕주의로 성장하여 결국에는 위와 같은 영업구조와 경영구조를 가지고 있어 "부도" 외에는
다른 대책이 없다는 것입니다.
이와 같이 공통적인 현실에 또다른 한가지 유려되는 것이 있는데 다름 아닌 "연고판매"를 하여 아는 사람들을 가입시킨
영업사원들의 인간관계 회복 문제입니다.
결국 서로가 원망하는 불신임만을 초래한 비극을 맞게 될 것인데 걱정입니다.
심한 경우 "상조이행보증 " 에 가입 되어 있어 부도 나도 원금은 건진다는 사기성 영업을 하고 있어 [심한경우 개인이 특약을 해줍니다]
금융질서를 파괴하는 행태가 비일하여 사회질서와 통념을 깰수있는 작금의 현실에 놀라울 뿐이며 상조회사 경영진의 도둑질에
우리 상조인들의 앞날이 순탄치는 않을 듯합니다.
콜센타에 전화오면 팀장이나 담당자는 눈을 비비면서 출동을ㅇ하여 최선을 다하지만 위에 자리잡은 경영진이나 운영진은 고객돈을
빼돌려 다른짓거리를 한다면 순수 종사자들은 앞으로 어찌하라고 그런 도둑질을 해 대는지.....
일부회사의 문제가 아닌 전부의 회사가 그런 문제를 안고 있는데 시급히 정부의 개입이 이루어 져야 할 것 같네요.
추가가입이 이루어 지지ㅣ않고 대량 해약사태가 벌어지면 도미노 현상에 의하여 모두가 절망적일 것 같아 우울한
기분에 몇자 적어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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