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조뉴스 > 참여마당 > 공지사항

공지사항 상조뉴스기사 짜집기 의혹?
2010-02-08 11:54:28
관리자 (sjnews1) <inewsman@naver.com> 조회수 30074

최근 일부 독자 들께서 상조뉴스 기사가 다른 언론사의 기사들을 짜집기 한다는 등의 허위 사실이 공공연히 유포되고 있고 모든 기사가 타 언론사 것을 임의로 사용한다는 주장에 대해 상조뉴스의 공식 입장을 전합니다.

 

상조뉴스와 시사한국의 모든 온,오프 기사는 상조뉴스가 뉴스통신사인 뉴시스사와 1년 계약으로 월 일정 금액 수 백만원씩 비용을 지불하는 계약에 의해 뉴스통신사의 기사와 사진들을 쓰기로 되어 있는 뉴스 기사이고 사진이니까 독자 여러분들은 정확히 정보를 숙지 하시기 바랍니다.

 

사실 재정이 열악한 상조와 장례 전문지들이 이러한 뉴스공급사와 공식적으로 비용을 지불하고 뉴스와 이미지를 못쓰고 그냥 아무렇게나 베끼는 현실이 얼마 안가서 모두 정리 될것입니다.상조뉴스를 제외한 상,장례 전문지들 대부분이 타 언론사 기사 이것 저것  가리지 않고 무대포로 자기 기사인 것처럼 무단으로 게재하다가 법적인 책임을 지게 될 것은 뻔한 일입니다.

 

저작권법이 얼마나 지금 강화 되었는데 남의 언론사 기사를 계약 없이 임의로 가져다가 짜깁기나 하고 사진 아무렇게나 쓰다가 재산상 손해는 물론 형사적 책임도 크게 질 날이 반드시 올 것입니다.상조뉴스는 아예 메인 홈피에 뉴스출처에 대한 철저한 표기를 하므로써 뒤에 있을 다툼의 소지를 최소화 하고 있는것입니다.

 

물론 상조뉴스의 이 같은 뉴스 게재도 합법은 아니나 전문지로써 타 언론사의 기사를 그대로 발췌해다 출처를 밝혀 올리는 기사이니 염려하지 마시길 바랍니다.더불어 상조뉴스는 정통 언론의 합법적 과정을 통해 뉴스를 전달하고 있으니 독자 여러분들의 착오가 없으시길 바라며 아울러 지속적인 많은 관심과 애정 부탁드립니다.

 

<상조뉴스>

댓글 1개

게시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