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조뉴스 > 참여마당 > 공지사항

공지사항 상조,장례분야 사이비 교수 추방 캠페인!
2009-07-11 09:31:24
관리자 (sjnews1) <> 조회수 25245

상조,장례분야 사이비 교수의 제보를 받습니다

 

최근 상조업의 사회문제와 더불어 일부 대학의 평생교육원,특수학부 형태로 운영되고 있는 장례지도학과,기타 상조와 관련된 학과의 겸임 교수(강사)들의 비리 제보를 받습니다. 

 

이들이 최근 상조회사와 장례관련 업체들을 상대로 각종 '정책연구회' '산학연대 발표회'등 대학과 유령단체를 사칭 각종 '학술세미나' 형식으로 상조회사들을 상대로 '후원' '협찬' 형식으로 과도한 금품을 요구하는 사례들이 빈번하다는 제보가 있습니다.

 

순수한 목적으로 업종 발전을 위한 '학술활동'이나 '연구목적'이 아닌 '상술 목적'으로 각종 행사를 개최 최소비용을 제외한 나머지 협찬,후원금을 주최한 교수가 가로채는 등의 부작용이 빈번히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수익목적 기획 이벤트 행사는 기간에 관계없이 월 ,기별 ,년 단위 등으로 들쑥날쑥 주먹구구 식으로 개최하고 있다.특징적인 것은 홍보의 극대화와 후원 참여를 높이기 위한 편법으로 자기가 속한 대학의 동기,동문들을 위주로 각종 협찬등을 요구하기 때문에 기업측에선 거부하기도 어려운 현실이다.

 

이러한 페단을 바로 잡기 위해선 일부 사이비 교수들을 업계와 학계에서 '추방해야 한다'는 의견이 팽배하다.피해 상조회사,장례관련 업체들의 피해사례 제보를 기다립니다.제보자의 신원은 법적으로 보호받습니다.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연락처: 02)842-5114.

이메일:inewsman@naver.com

홈페이지:www.sjnews.co.kr에 제보.

 

 

- 상조뉴스 -

게시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