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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랑방 마산 삼성병원과 장례식장 사기행각
2009-12-21 09:29:29
제보자 유족 조회수 4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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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족을 두 번울리는 마산 삼성병원과 장례식장

 

2009년 12월16일 오후 12시5분-2시45분까지 의 삼성병원측의 힁포

 

마산에 있는 ㅈ상조 오씨는 고객의 전화 한통을 받고 곧바로 마산시 합성2동 50번지 마산 삼성병원 장례식장(055)290-6289에서 故人 최모 씨의형 최모씨와 전화연락을 하면서 마산 삼성병원 장례식장에 도착했다. 안치실 앞에 도착해도 최씨가 오지를 않아서 전화를 했는데 병원비 계산이 잘 안된다는 것이었다 그러면 한사람이 계산을 하고 장례식장 쪽에 전화를 해서 고인을 나가게 해주면 안되느냐고 물어봐라 911차량(운구차량) 대기시켜놓고 오래 기다리면 내입장이 그렇다 그때서야 계산한 시간이 2시45분에 고인을 모시고 마산의료원 장례식장으로 갈수가 있었다.

 

최씨가 병원비를 계산하고 내려온 시간이 2시45분이었다. 병원비 계산하는데 무려 2시간45분이나 걸렸다 왜 이렇게 계산이 늦었을까 병원 원무과에서는 이핑계 저핑계 대면서 다른병원 장례식장에 못 가겠금 시간끌기 작전을 폈고 장례식장에서는 상조얼마 넣어 났느냐(250만원 넣었다고 하면)삼성 병원장례식장에서 하면150만원에 해주겠다.(상조와 병원장례식장 과의 계산차이가 무려 100만원의 계산차이가 나기 때문에 고객의 마음은 흔들리는 것은 당연한 일일다.

 

그러나 최씨와 ㅈ상조 오씨와의 관계는 형 동생하는 오랜 친분 관계로 금액의 관계없이 다른 상조나 다른 장례식장에는 할수없는 입장인 데도 계속전화를 하니까 그 전화 때문에 더 스트레스를 받은 것이었다.) 그때부터 장례식장 근무자 송모씨는 유족 최씨 어머니 고인의형 최씨에게 계속 전화를 하면서 고객을 회유하고 설덕 작업을 하는 것이었다 나중에 고인의형 최씨의말 그리안해도 동생이 사망해서 정신이 하나도 없는데 장례식장 측 에서 자꾸 전화를 하니까 그게 더 스트레스를 받는다는 이야기다 더 화가 나는것은 4일 입원했는데 병원비가 무려400만원이 나왔다 병원 측은 환자가 살 가망이 없는 환자를 두고 돈벌이 작업에 들어간 것이다.

 

병원 측에서는 환자를 두고 힘껏 바가지를 쎄운것이다. 마산을 대표하는 병원이 이래도 되는것일까? 응급 의료 유공자 보건복지부 장관표창을 수상한 병원이라고 선전은하면서 마산 삼성병원의 이런 횡포를 그대로 두어야 되는 것일까 한번쯤은 생각해볼 문제이다. 더 이해를 할수 없는것은 마산의료원 도착하여 장례절차 받고 장례준비를 하고 있는데 그때 또 전화 한통이 와서 계산이 잘못되었으니 병원에 와서 카드를 다시 끊어달라는 것이었다.

 

그것도 돌려 받은금액이 2,243,000원 가퇴원 금액을받아도 50만원 정도면 이해가가나 나중에 내어주는 금액 이라는데 하루 이틀 계산한 것도 아닌 사람들이 환자 가족이 많은 금액을 제시하면 당장에 돈이 준비가 안되어 시간을 끌면 그곳 장례식장 안치실에 안치를 시키면 다른 곳으로 이송하기까지 안치료를 받으니까 꿩 먹고 알먹는 셈이다 시간을 끌어야 그곳 장례식장에서 장례를 치룰까 봐 꾸민 자작극이다. 일반 상식적으로 생각 하드라도 자기네들이 잘못되었으면 유족에게 찾아와서 사과하고 해야 될 사람들이 정신이 없는 유족들을 귀찮게 해서 다른 장례식장에 못가게 하는 이런 횡포는 있을수 없는 일이라고본다.

 

고객이 편안하게 어느 곳 이나 장례를 치룰수 있도록 도와주지는 못할망정 자꾸 지연시켜서 자기네들 장례식장에 장례를 치루 도록 하는 그런 처세는 있을수 없는 일이다 도리를 망각한채 돈버는 되만 정신이 나간 장례식장 측의 휭포는 이래서는 안된다고 본다. 이병원에서는 환자가 위급하면 사전에 간호원이 장례는 어디에서 치룰 것인가를 간호원이 파악을한다 다른 장례식장에 가는것을 막기위한 수단이면 환자가 사망하면 곧바로 안치실로 넣어서 안치실을 비를 청구하고 한다 왜 그른식으로 해야되냐고 물으면 병원 방침상 그렇다고 답변하고 오씨 한사람이 삼성병원 장례식장에 두번이나 그런일이 있었다.

 

그때도 송씨와 싸움을 많이했다.상조업체가 창원 마산에 30여개회사가 있는데 송씨 근무할때마다 몇 번의 그런 유사 사건이 많았겠는가 짐작이간다.다른상조 행사부 사람들은 마음이 얼마나 상했겠는가 그후로 삼성병원 장례식장 을 기피하는 일이 많이 생겼다 고객이 꼭 삼성병원 장례식장에서 장례행사를 할려고 하면 하는수 없이 그곳에서 장례를 치루고 그러지않으면 인근의 장례식장으로 이송비를 들여서라도 다른 장례식장에서 장례행사를 치루었다.

 

16일오후 사무실로 찾아가서 송씨 에게 따졌다 남이 영업해서 상조넣어서 여기오면 당신은 손도 않대고 뺏을려고 그라냐 그렇게 영업을 하면 되냐고 하면 적반 하장격으로 송씨가 더화를내고 우리가 자기네 영업을 방해한다나 삼성병원장례식장에서 치루면 되지 왜 다른되로 가느냐 무언가 불편하기 때문에 다른데로 가는것아니냐 이는 이대로는 묵과할 수가 없다. 명백히 상거래 질서를 어지렵히는 행위이며 두 번다시는 이른일이 일어나지않도록 조치를 취해야된다는 업계종사자들의 이야기들이다. 사람들은 평상시 의 좋은 인간관계로 금액을 줄여서 장례를 치루어지주면 얼마나좋습니까? 상조 영업하는것을 가로채는 그런식의 장례식장의 영업 형태는 개선되어야하며 재발방지를 위해서라 송씨와 관계 책임자는 인사조치 시키는등 엄중 문책하여야 된다고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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