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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랑방 후불제 상조회사
2010-10-09 11:05:50
상조인 조회수 49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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변태적 후불제 상조회사의 선행사, 후정산

 

무늬만 상조회사를 위장하고 있어 상조소비자들의 철저한 주의가 요망

 

일부 상조회사의 폐단이 후불제 상조회사의 시장진입 명분

 

상조회사의 양극화가 업계의 현실로 나타나고 TV및 케이블 인쇄매체 등 그야말로 상조회 광고

르네상스라고 해도 과언은 아니다.

 

이러는 와중에 일부 상조회사들의 문제점이 들어나자 그 틈새를 비집고 기형적, 변칙적 방법으로 상조시장을 넘보는 "짝퉁 상조업"이 생겨나고 있다. 이른바"후불식 상조회사"가 바로 그 주인공이다.

 

몇 몇 장례업차(일명:장례지도사)들이 주측이 되어 얄팍한 상술로 상조회사 처럼 "장례토탈 서비스를 한다"는 명목으로 "선행사, 후정산"식으로 회비나 사전 상조 가입 없이 실질적으로 순수 장례비만 받는 다고 선전 하면서 이목을 끌고 있다. 상조회사가 장례행사를 장례업자에게 아웃소싱을 주는 형태로 중간 마진을 챙기는 수법도 놀랍다.

 

치졸한 방법의 장례서비스는 몇 개의 괜찮은 상조회사를 상대로 명의를 위장으로 만들어 자신의 영업수당을 챙긴 후 장례행사가 발생되면 장례행사를 뺴돌리는  형식으로 되고 있다. 상조회사의 상품과 비용의 거품인 영업자 수당과 고객의 관리비 모두를 소비자가 전부 부담하는 꼴이 된다.

 

조의 맹점인 중도 해약시 과도한 위약금, 부실경영에 따른 상조회사의 도산등의 문제점을 과대 포장 홍보하면서 생겨난 후불식 상조회사인데 최근"공정위 표준약관"을 다수의 상조회사들이 적용하자 이들 업체는 상조의 또 다른 부분을 거론하면서 사업 확장을 꾀하고 있지만 업계는 실패로 보고 있다.

 

변태적 후불식 상조회사가 무늬만 상조회사를 위장하고 있어 상조 소비자들과 상조회사들의 철저한 주의가 요망된다. 대표적 후불제 회사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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