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특집 업체탐방
참여마당 업체탐방

업체 탐방 달구벌상조 대표 체포구속
2010-06-16 08:31:40
상조뉴스 <inewsman@naver.com> 조회수 10865
신고

대구 달구벌 상조‘대표이사 경찰 체포 구속

 

4월 폐업과 동시에 도주 했던 대구 달구벌 상조, 6월4일 칠곡의 대형마트에서 지구대 경찰관들에 의해 전격 체포

 

 김호승 기자기사입력 : 2010-06-17
지난 4월 폐업한 뒤 달아 났던 대구 달구벌 상조(대표 : 김용욱) 대표이사가 경찰에 의해 전격 체포되었다.

 

대구 중부경찰서는 6일 김용욱 대표를 구속하고 부사장 정모씨등 2명을 불구속 입건했다고 밝혔다. 실제 대구의 달구벌상조는 올해 초부터 회원들의 해약환급금을 전혀 지급하지 못할 정도의 자금난에 시달렸으며,대구의 소비자생활센터에는 상담 및 피해구제요청이 끊이지를 않았었다.

 

또한 대구 달구벌상조의 부실은 심지어 외주의전회사의 행사대금의 지급도 못할 정도로 심각한 것으로 올해 봄부터 지속적인 부도설이 업계에서는 나돌았다

 

 

 

<홈페이지 서비스도 중지되어 소비자들이 피해구제를 위해 의사소통이 어려운상태이다 >

 

경찰에 따르면 김씨 등은 2003년 12월부터 지난 4월까지 상조회원들에게 1인당 매월 3만원씩 5년간 납입하는 조건으로 "가입 기간 장례 서비스를 제공하고 만기에는 100% 환급해주겠다."라고 속여 모두 6천28명으로부터 26억여원을 받아 챙긴 혐의를 받고 있다.

 

대구 달구벌 상조는 지난 해부터 만기에 이른 회원들의 환급 요구가 이어지자 지난 4월 폐업한 뒤 달아났다가 회원들의 고소로 이번에 붙잡혔다.

 

회원들의 고소가 잇다르자 경찰은 김용욱 대표의 휴대전화 위치추적 및 신용카드 사용을 추적 했으며, 소유한 차량에 대해서도 수배를 내렸었다.

 

달구벌 상조 대표이사 등은 6월 4일(토) 경북 칠곡에 위치한 대형마트에서 수배중인 차량을 확인한 인근 지구대 경찰관들에 의해서 전격 체포되었으며, 6월 5일(일) 김용욱 대표에 대한 구속영장이 발부되었다.

 

지난 4월 대구지역을 뜨겁게 달구었던 달구벌 상조의 대표이사가 경찰에 전격 체포됨으로서 달구벌 상조에 대한 경찰의 본격적인 수사가 이어질 전망이지만, 회원들은 피해보상을 받을 수 있을지에 대해서는 미지수이다.

 

<상조뉴스 김호승 기자>

 

공지사항 게시물 리스트
공지 업체탐방 운영 공지 상조뉴스 2010-02-10 7535
게시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