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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체 탐방 KNN라이프 공식 출범
2010-08-27 07:14:10
상조뉴스 <inewsman@naver.com> 조회수 1627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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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의 업계의 지각변동을 자신하는 KNN라이프,지난 10일 600여명 사원들 한자리에 모여 결속 다져.
 상조뉴스특별취재팀기사입력 : 2010-08-16
 

현 상조업계에서 가장 많이 회자 되고 관심을 갖고 있는 것은 오는 9월18일 시행되는 상조관련 법률과 함께 상조업계의 지각변동을 자신하는 KNN라이프(주) 대표 문영남이다.

 

이렇게 상조업계 종사자들 사이에서 KNN라이프(주)가 새롭게 주목을 끄는 것은 실제 KNN라이프는 상조업에 오랫동안 몸 담은 전문가 집단이 그 중심 축에 있기 때문에 산업에 대한 이해력이 빠르며 기존 상조회사들이 법률 시행에 따른 준비로 바쁜 시간에 KNN라이프는 시점을 계산하며 차별성을 두기 위한 고심에 오히려 바쁜 시간을 보내고 있다.

 

실제 KNN라이프(주)는 기존 상조회사와의 차별성을 위하여 영업전략 및 시스템 등 많은 부분이 준비 되어 있는것으로 알려졌다. 후발 상조업체의 특성상 기업 전략의 일환으로 현재까지는 외부에 노출을 자제하고 있지만, KNN라이프의 서울 본사는 영업은 물론 회사 전반부분에 대해 중앙콘트롤 역할을 하고 있는것으로 확인되었다.

 

 지난 8월10일 대전에서 개최된 'KNN라이프' 워크샾 장면

 

전국 33개지점, 사업부 사원 800명, 회원수 4만명으로 힘차게 출발... ...

 

지난 7월20일 부산경남민영방송인 KNN방송(사장:이만수)과 ‘투자협약을 체결’하고 공식적으로 출범한 KNN라이프(주)는 출발 시점에 800명의 사원과 함께 전국33개 지점을 운영하는 중.대형 상조회사의 모습을 가지고 출발 하였다.

 

상조업의 특성상 출발 단계에서 부터 사원 및 조직구성의 안정화가 필연적이라면 KNN라이프의 경우 33개지점과 800명의 사원이라는 안정적인 조직이 구성된 상태에서 출범을 한 것이다.

 

실제 지난 8월10일 대전에서 개최된 ‘제1회 KNN라이프 전국 워크샾‘에는 약 600여명의 사원이 참석하여 KNN라이프의 안정된 힘을 증명하였다. 오전 10시부터 시작하여 오후 5시가 넘어서 끝난 이날의 워크샾에는 KNN라이프의 사업계획 및 상조사업의 방향성 등에 대한 다양한 내용을 설명 했으며, 참여한 사원들은 집중된 모습으로 KNN라이프의 성공을 위한 큰 분위기를 함께 연출하였다.

 

또한 이날 워크샾에서 사업부 수장인 양승수 국장이 직접 사회를 맡아 진행하면서 전 사원들에게 '4가지 마음'을 제시하며 결속을 강조하였다.

 

“이제 상조산업은 대국민에게 신뢰를 받기 위해서는 고객을 섬기는 마음으로 바뀌어야 한다. 투명, 정도, 윤리 경영을 바탕으로 새롭게 바뀌어야 한다. 우리 KNN라이프는 전 사원 모두가 ‘초심의 마음’, ‘하심의 마음’, ‘감사의 마음’, ‘열정의 마음’으로 새롭게 응집을 해야 한다.”라고 양승수 국장은 강하게 이야기를 했다.

 

사원들의 연봉상승을 위한 다양한 사업과 단계별로 출시 될 상품 설명회도 함께

 

KNN라이프의 문영남 대표는 본지와의 전화 인터뷰에서 사원의 소득증대를 위하여 '1명의 사원이 월 15구좌를 유치할 수 있는 시스템과 상품을 개발하고 있다'고 밝혔다. 월15구좌라는 영업은 100%로 상조상품만이 아니라, 웨딩상품과 함께 현재 개발 중인 새로운 상품이 접목이 되는 것이다.

 

상품 구성이 공개되고 있지는 않지만, 이번에 새롭게 개발되는 상품의 경우에는 사원의 수익구조 자체가 기존 상조상품과 웨딩상품의 수당 개념에서 벗어난 구조로 상품 출시와 동시에 업계내에서 충격적이고 상당한 반향을 불러 일으킬 것으로 예측이 되는 전혀 다른 개념의 상품이라고 회사측은 밝혔다.

 

또한 상품 판매와 동시에 사원들의 소득 상승을 획기적으로 높일 것으로 기대가 되고 있다. 현재 상품 개발에 따른 사안들을 최종점검중이며, 일시적으로 '시험판매를 해본 결과 소비자들의 반응과 결과도 상당한 기대치를 제공했다'고 함께 밝혔다.

 

문영남 대표는 또한 상조상품과 관련되어서도 새로운 페러다임을 제시할 상품을 준비중이라고 밝혔다. 단계별로 출시할 것으로 계획을 밝힌 새로운 상조상품들의 특징은 일단 기존 상조회사들의 상품개발 방식을 벗어난 것이다. 과거 회사별의 상조 상품들의 특징이 차별성을 보이기 어려운 일률적인 방식이었다면, 이번 KNN의 문영남 대표가 제시하는 상조상품의 경우에는 새로운 방향성을 제시하는 전혀 다른 개념의 상품구성 방식이다.

 

 전 사원 워크샾을 통하여 다양한 비젼과 결집을 강조하는 'KNN라이프'

 

경영 및 관리 운영시스템에도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겠다.

 

안정된 조직구성을 가지고 새로운 상품을 준비하여 시작하는 KNN라이프는 이외에도 다양한 '운영시스템과 새로운 아이템을 개발'중이다. 정확하게 공개가 어려운 부분이지만 준비 중인 아이템들은 소비자의 요구와 시대의 변화를 반영하는 아이템을 준비 중이다.

 

KNN라이프는 올해 목표를 20만 회원으로 잡고 있으며, 전 사원의 '평균 급여를 500만원 이상으로 상향시키겠다'는 원대한 목표를 가지고 있다. 많은 상조업계 종사자들이 놀랄만한 높은 목표치 이지만 KNN라이프는 지난 10일 ‘워크샾’에서 600여명의 사원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응집된 힘을 보여주었다.

 

또한 업계최초로 ‘우리사주’제도를 도입하였고, 자산관리와 경영을 나누어 서로간의 역할 분담을 철저하게 나누는 시스템을 도입시켰다. 이와 같은 시스템 효과는 많은 전문 기업들이 컨소시엄 형태를 가지고 투자를 하게 되는 30년 상조업 역사에서 전혀 새로운 기업형태를 탄생시켰다.

 

상조업이 제도권 안으로 편입되는 법률 시행의 시기에 새로운 운영체계와 안정된 구조를 바탕으로 출범한 KNN라이프(주)가 상조업의 어떤 새 역사를 써 내려갈지 관심과 기대를 함께 받고 있다.

 

<상조뉴스 특별취재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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