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기타상조회사 더 라이프 해약금 지급안해 배짱
2015-03-27 11:54:45
유창준 조회수 55299

2008년 첫직장에 입사후 처음으로 우리상조에 가입했습니다.
2만원상품 두 구좌해서 매달 4만원씩 납부를 했었죠
중간에 저희 할머님 돌아가셔서 한구좌를 장례비로 썼었고
2014년 8월 까지 나머지 한구좌를 계속 납부하고있었습니다.
그중간에 우리상조라는 회사가 그린 우리상조로 변경이 되었고 그후 더 라이프앤 이라는
회사가 인수를 했는지 어쨌는지 암튼 회사가 어려우니 제돈도 무사하지 못할것도 같고 대중매체에서 말하는것도 상조회사의 부실함을 많이 들었던지라 해약하기로 마음먹고 어제 9월2일 그회사가 요청하는 양식을 작성하여 빠른등기로 송달했습니다.
오늘 아침에 전화가 오더군요 해약접수는 됐다 10월2일에나 해약 환급금이 지급될것이다.
일방적인 통보였습니다.
제가 알기론 할부거래법상 해약접수후 3영업일 내에 지급이 맞는것인데도 그냥 10월2일에 지급되기로 했다는겁니다. 그래서 구체적으로 왜 그렇게 되는것인가 물었고 그제서야 회사가 인수를 하는데에 있어서 차질이 있기 때문에 어쩔수가 없다는 변명을 늘어놓더라고요.
이게 말이 됩니까? 한달 한달 돈을 빼갈때 열심히 빼가더니 이제와서 넣어놓은 제돈 달라는건데 그것도 사업비 며 뭐며해서 200만원 들어놓은거 40만원 손해보고라도 빼려고 한것인데 그것마저 못준다 하니 제돈 지금까지 어떻게 운영해왔을지 짐작이 되는 대목이더라고요.
부실상조 부실상조 그렇게 말많더니 그게 제게 일어날 일이라고 누가 생각이나 했겠습니까?
다 필요없고 3영업일 안에 지급해달라고 말해도 돌아오는 대답은 똑같더라고요.
안된다고 그럼 소비자원에 말해도 되냐 물었더니 소비자님 권리 찾으시라고 배짱튕기며 말하더라고요.
그래서 화딱지가 나서 바로 글씁니다. 이런 부실회사 더이상 당하는 사람 없게끔 여러군데 보도자료 내고싶네요. 할수있는 모든거 다 동원해서 이회사 막고싶네요.
조속한 민원처리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될수있으면 이 상조회사 기사도 내고싶네요.  

  
 

댓글 1개

게시글 검색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