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기타상조회사 에이스라이프 피해자 모임
2017-11-15 12:05:15
저승사자 조회수 152552
         에이스라이프(구.AS상조)공제조합 공제계약 중지
한국상조공제조합 "공제계약자 의무 이행하지 않아"
 
최근 한국소비단체협의회에 따르면 에이스라이프는 2014년 법인명을 변경했는데 변경전인 AS상조 이름으로 2007~8년 TV홈쇼핑을 통해 판매한 월19,800원씩 총 120회를 납입한 상조상품이 2017년 7~8월에 만기가 도래한 것에 대한 환급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고 있다고 밝혔다.
 
 
소비자협의회는 또 에이스라이프가 2007년~8년 홈쇼핑으로 상조상품을 판매하면서 계약서에 120개월 만기 시 100% 환급금을 약속한 것으로 되어있다고 말했다. 그런데 2017년 7~9월에 120개월 만기가 된 소비자들의 계약해제 및 환급요청에 대해 지급기일 미루고 해약금 지급도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고 있다.

급기야 최근엔 전화 연결이 불가능하고 연락이 두절된 상태로 2017년에만 에이스라이프에 대해 11건의 민원이 접수되었다고 말했다.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 측은 에이스라이프 측에 연락을 시도하고 공문을 여러 차례 발송했으나 답변이 없는 것은 물론 연락이 전혀 안 되어 실질적인 소비자 분쟁 조정도 불가능했다며 소비자들의 진술로 미루어보아 에이스라이프가 대량으로 TV홈쇼핑을 통해 상조상품을 판매한 것으로 보이며 다수 소비자들이 동일하게 10년 만기 환급을 요청하자 지급하지 못하고 있는 상황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 에이스라이프의 회원 및 영업자들의 제보와 의견을 받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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