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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조와글와글 0000라이프 00상조, 00투어를 고발합니다.
2019-03-03 12:39:42
삼겹살에소주 조회수 4529
신고
https://www1.president.go.kr/petitions/541772
 

0000라이프 00상조, 00투어를 아래의 사항으로 수사의뢰 합니다
1. 회사 고의성 부도, 폐업
2. 사기죄
3. 문서위조
4. 기업의 도덕적윤리

0000라이프 00상조와 00투어는 000그룹이라는 명칭아래 한분의 대표이사로 운영 되어 모든 영업사원들은 상조.여행을 한 회사로 알고 모객을 하였습니다.
그러나 2018년 초부터 고객들의 해약환급금. 만기 환급금을 지급하지 않아 문제가 되면서 2019년 1월 중순경 상조회사 대표이사를 기존 사장으로 계시던분을 대표이사로 선임하고 사내이사들을 변경하여 상조와 여행을 분리해서 진행한다고 하며 분리를 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고객들의 만기환급금액이나 해약환급금을 사내 인트라넷에는 3영업일안에 지급되어 있는 것으로 표기하고 실제로는 고객들에게 해약환급금을 지급하지 않고 고객들이 계속 항의하면 2~3개월이 지나 지급하며 심지어 5개월이 넘도록 지급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 회사에 근무하는 사원들은 여러 가지 소문들을 듣고 본사의 임원들과 대표에게 문의를 하였지만 회사는 안전하다며 안심시키며 계속 회원들을 모집하라고 지시하였습니다. 사원들은 그말을 믿고 영업을 하였습니다

2018년 후반부터 합병을 한다는 얘기들이 들렸고 2019년 2월초에는 어느 회사라고 까지 임원들끼리는 결론을 지은 것으로 알고 있었는데 2019년 2월26일 사원들을 불러 00라이프라는 신설회사를 설립한다고 하며 이미 바뀐 대표이사는 000회사의 15억을 내고 주주로 등록하여 00라이프대표로 하기로 했다며 3월4일부터 시작 한다고 합니다.

상조는 그냥 내버려두면 자연적으로 한상공에서 공제계약해지가 되어 고객들 보상처리가 들어가니 자동 폐업이 될 수밖에 없다고 하며, 고객들 이관작업을 시작하라며 3월 4일이면 인트라넷이 열리지 않으니 그전에 고객들 리스트를 뽑아야 이관작업을 할수 있다며 사원들을 동요하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공제조합에서 보상절차가 들어가면 00상조에 가입한 고객들에게 보상절차를 받게하여 50% 보상받은 고객들은 보상금액을 새로 설립하는 00라이프로 전액 입금시키면 기존 불입금액을 인정해 주겠다라는 등의 조건으로 새로 설립하는 00라이프로 이관을 하라고 이것이 고객들이 피해를 보지 않는 최상의 방법이고 하며 사원들에게는 건당 10만원이라는 수당을 지급 하니 돈을 벌수 있는 기회라며 설명회를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고 합니다.

사원들이나 고객들이 실상을 제대로 알지 못하게 고객 응대 멘트까지 알려주며(회사가 부도 난 것이 아니라 대표이사가 변경되어 상호를 변경해 진행한다는 멘트) 정당화를 시키고 있습니다.
사장과 임원들은 회사를 살려 사원들이나 고객들에게 피해를 주지 않는 방법은 안중에도 없이 본인들의 이익만을 생각하여 새로운 상조회사를 설립하기 위해 사원들과 고객들의 피를 빨아먹는 파렴치한 행동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00투어는 공정거래위원회의 표준 약관을 준수한다며 매월 적립식으로 여행상품을 가입 받았으나 부도나 폐업시 어떠한 보상을 받을수 있는 부분이 없다고 합니다.
이런 상황에 이를때까지 상조 임원들은 사원들에게 괜찮다고 상조는 끄덕없다고 안심시켰고 0000라이프라는 회사를 믿고 열심히 일한 사원들은 사기꾼취급을 받는 뿐만 아니라 가입시킨 고객들이 대부분 친척들과 지인들이기에 회사가 부도나 폐업이 되면 본인보고 믿고 가입한 부분이니 받은 수당으로 불입한 금액을 다 돌려 달라고 폭언과 협박등을 당하며 0000라이프에 근무하는 사원들은 회사가 부도나 폐업하지 않겠지 하는 걱정으로 하루하루를 지옥속에서 살고 있었습니다
물론 회사에서 수당은 받았지만 1사람당 8,000원~11,000원을 30개월~38개월( 유지된 회원)
에 걸쳐 지급 받았고 그마저도 가입 선물이나 회원관리비, 교통비등 경비로 대부분 지출이 되었습니다
이건 고의성부도나 고의성폐업으로 고객이나 사원들을 우롱하는것 뿐만 아니라 금액적으로 막대한 피해를 입히며 모든 상조회사들의 이미지를 실추시키는것이며 혼란스러운 상조시장을 더 흙탕물로 만드는 결과가 될것입니다

모든 회사는 신뢰가 최우선이 되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상조회사에 가입한 사람들은 대부분 서민들이고 정말 내부모 장례식만이라고 제대로 해드리고 싶은 마음에 형편이 안되더라도 매월 조금씩 불입하며 장례를 준비하는 것 입니다
그러나 0000라이프는 이런 고객들의 마음을 악용하여 자기들 이득만 챙기고 고객들은 나몰라라 하고 영업사원들은 회사의 돈을 벌어다 주는 소모품이라고 취급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도 상조업에 종사하는 한사람으로서 더 이상 상조회사 오너나 임원들이 파렴치한
생각을 가지고 행동하는 것을 더 이상은 용납해서는 안된다는 생각과 모든 상조회사들이 다 잘못 운영되고 있다는 불신을 없애야 한다는 생각에 이렇게 글을 올립니다
그동안 주먹구구로 운영하였던 상조회사들이 많았기에 피해를 본 고객들이 많았습니다
고객의 피해는 아랑곳 않고 서류상으로 눈속임만 하면 된다라는 파렴치한 생각을 하는 0000라이프 00상조와 00투어를 철저하게 진상조사를 하여 더 이상의 많은 피해 고객이 발생하지 않게 엄중한 처벌을 해주셨으면 합니다. 아울러 회사의 공금을 이용해 새로운 상조회사를 설립해 고객들을 이관하려는 임원진들까지도 엄중한 처벌을 부탁 드립니다.
영업자들에게 타사로 고객이나 사원 빼돌리면 3천만원, 5천만원 법적으로 보상 받겠다며 각서까지 쓰게 했던 회사 임원들이 본인들이 사원과 고객을 빼돌려 상조회사를 오픈할려고 하는 행위는 무엇인지 정말 궁금 합니다.
2016년 국민상조 폐업으로 인해 엄청난 피해를 받았던 수많은 국민들을 기억하실 겁니다.
아마도 이번 피해가 그 이상의 피해가 될수도 있을 듯 합니다.

ㅇㅇ투어에 관련 말씀 드리겠습니다.
목돈으로 여행을 갈수 없는 서민들이 매달 조금씩 적금형태로 돈을 불입하여 여행을 갈려고 하던 고객들이 어려운 사정으로 인해 현금이 필요하여 중도 해약을 했을 때 상조와는 다르게 해약 환급율이 매우 낮습니다. 그런데도 불구하고 해약을 하는 이유는 당장 현금이 필요하기 때문에 해약을 하는데도 불구하고 3개월이 넘게 지급을 하지 않고 있습니다.
상조는 선불식 할부거래법에 의해 혹시라도 회사가 부도가 나면 법적으로 보호라도 받을수 있는데 여행사는 해당 사항이 없다고 합니다.
또한 상조 해약고객이 늘어나면서 여행고객보다는 상조고객들을 우선으로 해약환급금을 지급하다 보니 여행고객들은 뒷전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공정거래 위원회, 소비자보호원, 서울시 민생사법경찰단등 여러곳에 문의를 하였으나 상조는 법적으로 할수 있는데 여행사에 대해서는 정확한 답변들이 없으셔서 너무 답답할 따름입니다.
이처럼 서민들의 돈을 매월 통장에서 출금해가고 정작 고객이 힘들어 해약하면 차일피일 미루면서 지급하지 않고 서민들을 울리는 ㅇㅇ상조.ㅇㅇ투어를 고발합니다.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힘들게 돈을 벌어 차곡차곡 쌓아 여행이라도 한번 가볼려고 했는데 금전적인 어려움으로 인해 여행도 못가고 당장 급전이 필요해 많은 피해를 보면서 까지 해약을 하였으나 그 돈마저도 받지못하고 여기저기서 비싼 이자를 줘가며 빌려야 하는 서민들...
매월 불입해 모아놓은 돈이 있는데도 불구하고 한 회사의 잘못된 경영으로 인해 환급금이 지급되지 않아 많은 피해를 보고 있는 서민들을 구제해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여행사로부터 피해보는 많은 분들을 위해 상조와 같이 여행사 고객들도 보호를 받을수 있는 법을 만들어 주셨으면 합니다.
여행사 환급율도 상조와 같이 표준을 만들어 주셨으면 합니다.
아직도 피해 고객들은 눈덩이처럼 불어나고 있습니다.
더 이상의 피해가 없도록 철저한 조사 부탁드립니다. 

 

https://www1.president.go.kr/petitions/541586

안녕하세요..
2018년11월에 가입하고 있던 상조보험을 해지 했습니다.
상조회사이름은 " **상조 ****라이프"고요...
근데 아직까기 해지금을 받지 못하고있습니다. 해지하면 3일이내에 해지금을 입금해줘야 한다고 알고있는데..
**상조는 무조건 말일까지는 해준다고 기다리라고만 하고 말일에 입금이 안되서 전화를 걸면 그때 상담했던
직원이 그만둬서 자리에 없다하고..다시 말일까지 기다리라하고...
중간에 할말이 없으면 무조건 끊어버리고...해지서류를 팩스로 보내달라고하니 그건 보내줄수도 없다고 하고...
정말 이런 상조회사는 강력한 조치가 있어야된다고 봅니다. 

 

이런 에이쓰래기라이프 같은 세상같으니라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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