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드라이프 “비대면 추세 맞춰 디지털 상조 서비스 적극 발굴“

프리드라이프(대표 김만기)가 출시한 QR코드를 활용한 '디지털 추모관' 서비스가 제공하는 영정사진, 약력/가족사항. 묘지위치(GPS) 화면 사진-프리드라이프.
프리드라이프(대표 김만기)가 출시한 QR코드를 활용한 '디지털 추모관' 서비스가 제공하는 영정사진, 약력/가족사항. 묘지위치(GPS) 화면 사진-프리드라이프.

프리드라이프(대표 김만기)는 확대되고 있는 비대면 추모 수요에 발맞춰 지난달 QR코드를 활용한 ‘디지털 추모관’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디지털 추모관’은 고인의 위패 및 추모 액자에 새겨진 고유 QR코드를 스캔하는 방식으로 입장할 수 있다. 추모관 안에는 고인의 약력 및 가족 사항, 묘역 위치 정보 등이 소개되어 있으며 디지털 추모객들은 고인의 생전 모습이 담긴 영상과 사진을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만나 볼 수 있다. 추모글 게시판을 통해 유족들과 위로의 마음도 나눌 수 있다.

프리드라이프(대표 김만기)가 출시한 QR코드를 활용한 '디지털 추모관' 서비스. 추모영상, 추억의 사진, 추모글 화면 사진-프리드라이프.
프리드라이프(대표 김만기)가 출시한 QR코드를 활용한 '디지털 추모관' 서비스. 추모영상, 추억의 사진, 추모글 화면 사진-프리드라이프.

이번 서비스는 모바일 부고장 등 장례 관련 디지털 서비스를 개발해온 IT기업 ㈜피플맥과의 협업을 통해 출시됐다. 프리드라이프와 피플맥은 지난해 10월 비대면 추모 콘텐츠 상품 개발 및 공급을 위한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프리드라이프 관계자는 “코로나19의 영향으로 모든 산업에 걸쳐 비대면 수요가 크게 늘고 있는 가운데 업계 선두 기업인 프리드라이프는 가장 선도적으로 디지털 상조서비스 발굴에 힘쓰고 있다”며 “늘 고객의 삶과 함께하는 토탈 라이프케어 회사로서, 장례 이후의 추모의 과정까지 아름답고 건강하게 경험할 수 있도록 향후에도 장례 전후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개발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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