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상조 그대로’ 등 ‘상조 소비자 피해보상기관’ 한상공 홍보 활동 나서

한국상조공제조합 오준오 이사장 직무대행이 배우 김석훈의 한상공 홍보대사 위촉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한국상조공제조합.
한국상조공제조합 오준오 이사장 직무대행이 배우 김석훈의 한상공 홍보대사 위촉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한국상조공제조합.

한국상조공제조합은 배우 김석훈을 홍보대사로 위촉했다고 밝혔다.

상조 소비자 피해보상기관인 한국상조공제조합(이사장 직무대행 오준오, 이하 한상공)은 18일, 홍보대사에 배우 김석훈을 위촉했다고 밝혔다.

한상공은 배우 김석훈이 대중적 신뢰도와 높은 공익 인지도를 갖추고 있어 홍보대사로 위촉했다고 밝혔다. ‘내상조 그대로’ 서비스 광고에 출연하는 등 다양한 홍보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광고는 이날(18일)부터 TV, 라디오, 유튜브에서 만나볼 수 있다.

‘내상조 그대로’ 서비스는 상조회사 부도 및 폐업 시, 고객이 기존에 납입했던 금액 100% 전액 손실 없이 인정받아 우량한 상조회사의 장례 서비스를 계속 제공 받을 수 있는 것을 말한다. 만약 해당 고객이 ‘내상조 그대로’ 서비스가 아닌 ‘피해 보상금’ 수령을 선택하면 할부거래에 관한 법률에 따라 납입금의 50%만 보상받게 돼 납입금 손실이 발생한다.

한상공은 “한강라이프의 폐업 등으로 당황했을 고객들이 ‘내상조 그대로’ 서비스를 통해 납입금 손실을 겪지 않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상조 소비자 피해보상기관’으로서 상조 산업 전반에 걸쳐 고객 신뢰도를 높이고 건전한 상조문화를 구축하는 데 더욱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한편 ‘내상조 그대로’ 서비스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한상공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상조장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