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년 연속 수상 쾌거…’토털 라이프케어 서비스 기업’ 자리매김 

이창우 보람상조개발 대표이사(우)가 2022 소비자가 뽑은 올해의 브랜드대상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보람그룹.
이창우 보람상조개발 대표이사(우)가 2022 소비자가 뽑은 올해의 브랜드대상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보람그룹.

보람그룹(회장 최철홍)의 상조브랜드 보람상조가 ‘2022 소비자가 뽑은 올해의 브랜드대상’에서 상조서비스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소비자가 뽑은 올해의 브랜드대상’은 한 해 동안 혁신적인 서비스로 소비자들에게 가장 많은 신뢰와 사랑을 받은 브랜드를 선정하는 시상식이다. 한달 간 진행되는 ‘사전 소비자 설문조사’와 ‘서류심사’를 거쳐 학계와 산업계의 전문가 10명으로 구성된 최종심의위원회의 ‘최종심사’를 통과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보람상조는 최철홍 회장 중심의 ‘고객중심 나눔경영’을 바탕으로 선진 상조문화를 이끌어온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1991년 창립돼 올해로 32주년을 맞은 보람상조는 상조업계 최초 가격정찰제를 비롯해 ‘링컨 콘티넨탈 ·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장의리무진 도입, 전국 장례행사 직영센터 운영, 장례 의전 도우미 운영, 사이버 추모관 · 모바일 부고 알림 등 다양한 서비스를 업계 최초로 시행하며 선진 장례문화를 정착시켰다. 

또한 국가자격증 교육기관인 ‘보람장례지도사교육원’을 직영 운영하면서 장례 전문가를 육성하는 데도 이바지하고 있다. 현재 장례지도사, 의전관리사 등 보람상조의 전문 장례인력은 5,000여 명에 달한다. 보람상조의 전문 장례인력들은 모두 내 부모, 내 형제처럼 정성을 다하는 마음으로 고인의 마지막 배웅을 위해 유가족들을 돕고 있다.

이를 통해 업계 최다 누적 고객 수(약 284만 명)와 업계 최다 장례행사 경험(26만여 건)을 보유하고 있다. 오랜 기간 고객들에게 선택 받아온 기업이라는 것을 방증하는 지표다.

보람상조는 현재 상조사업 외에도 그룹 차원의 ‘여행 · 결혼정보 · 웨딩 · 호텔 · 건설 · IT 사업’ 등을 펼치며 생활 전반에 걸친 ‘토털 라이프케어 서비스’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최철홍 보람그룹 회장은 “지난 30여 년간 고객만족을 최우선으로 달려온 것이 소비자가 뽑은 올해의 브랜드 대상이라는 평가로 돌아와 기쁘다”며 “앞으로도 상조 서비스는 물론 다양한 분야에서 고객 감동을 실현하는 기업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상조장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