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정위가 보증하는 업체” 타이틀 제대로 먹혔다.

“'내상조 그대로' 서비스를 하는 업체는 공정위가 보증하는 업체라는 뜻이 되는거죠.”

대민 서비스를 하는 데 있어 업체 선정에 까다로운 공정위 관계자의 말이 유달리 귀에 들어온다.

공정위는 상조업계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을 타파하고 신뢰도를 제고하기 위해 '내상조 그대로' 서비스를 야심차게 도입했다.

하지만 '내상조 그대로' 서비스 도입 초기에 상조업계는 반신반의했다. 관() 주도 서비스가 시장에서 부작용을 일으키지 않겠느냐는 반응이 나왔다.

그러나 공정위 관계자의 말처럼 '내상조 그대로' 서비스 업체라는 타이틀은 하나의 상징이 됐다.

선수금, 재무구조, 현금 흐름 등 경영 지표가 양호한, 검증된 업체들만이 '내상조 그대로' 서비스 업체로 선정될 수 있기 때문이다.

공정위 관계자가 “공정위가 보증하는 업체”라는 말을 괜히 쓴 게 아니다. 또한 이런 믿음은 고스란히 소비자들의 신뢰로 이어지고 있다.

부모사랑라이프 또한 '내상조 그대로' 서비스 업체로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내상조 그대로' 서비스 업체라는 타이틀을 달고 회원들에게 신뢰감을 심어주고 있다.

부모사랑라이프는 11년간 쌓아온 고객 만족과 신뢰를 바탕으로 2017·2018 고객이 직접 뽑는 브랜드 만족도 1위를 2년 연속 수상했다.

또한 2019년에는 고객에게 신뢰받는 '착한브랜드 대상'을 4년 연속 수상하는 기쁨을 안기도 했다.

저작권자 © 상조장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