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철홍 회장 “고객에게 필요한 서비스를 혁신적으로 제시해 나갈 것”

▲ 보람상조 최철홍 회장이 수상한 2021 대한민국 창조경영 대상 트로피 (사진 제공=보람상조)

보람상조 최철홍 회장이 '대한민국 창조경영 2021'에서 2년 연속으로 CEO와 기업이 동시에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날 보람상조는 대한민국 혁신브랜드 대상, 최철홍 회장은 사회책임경영 부문 대상에 선정되며 업계 대표 기업으로서 저력을 입증했다.

2021 대한민국 창조경영은 25일 더 플라자호텔에서 농림축산식품부, 산업통상자원부, 보건복지부 등 8개 부처 및 기관의 후원을 통해 개최됐다. 각 산업 분야에서 창조적인 경영환경 개척과 성과를 이룬 브랜드와 경영 사례를 발굴해 선정했다.

먼저 보람상조는 31년 간의 업력을 기반으로 리더십을 발휘하며 선진화된 상조문화를 제시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보람상조는 설립 당시 장례용품 가격 정찰제를 도입, 이에 대한 적극적인 시행을 이어가며 올바른 상조 서비스 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이를 기반으로 보람상조는 업계 최다 규모인 245만 명의 회원을 모집, 작년에는 업계 최초로 선수금 1조 2500억원도 달성한 바 있다.

최근에는 사이버 추모관 개설, 모바일 부고 알림 서비스 도입 등 혁신적인 서비스를 개발하고 언택트 서비스를 강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있다.

보람그룹을 이끄는 최철홍 회장은 '내 부모, 내 형제처럼 정성을 다하는'이라는 기업 슬로건을 수립하고 책임경영에 힘써오고 있다. 코로나19 상황속에서도 사랑의 헌혈 캠페인 등 적극적인 나눔 활동을 전개했다. 한국산림보호협회, 서울교통공사노동조합, 전국철도지하철노동조합 등과 상조서비스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을 이끄는 등 탁월한 리더십으로 상조 서비스의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최철홍 회장은 “2년 연속 브랜드와 경영 모두 우수한 사례로 선정되어 기쁘다”며 “코로나19로 위기와 변화의 시대를 맞게 된 지금, 상조업계 대표 기업으로서 가장 고객에게 필요한 서비스를 혁신적으로 제시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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