新세대 겨냥, 친근함 쌓기

보람상조 인스타그램 캡처
보람상조 인스타그램 캡처

상조업계가 사회 전반에 유행하는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 마케팅에 공을 들이고 있다.

스마트폰의 보편화로 사람들이 온라인에 머무는 시간이 대폭 증가한만큼 SNS를 적극 공략해 소비자와 접점을 늘리려는 전략으로 보인다.

특히 대형업체를 중심으로 한 SNS 마케팅에 눈길이 쏠린다.

21일 정보통신정책연구원(KISDI)이 한국미디어패널조사의 SNS 이용행태 조사 결과를 세대별로 구분해 비교·분석한 '세대별 SNS 이용 현황' 보고서에 따르면, 전체 응답자 기준 SNS 이용률은 2019년 47.7%→2020년 52.4%→2021년 55.1%로 꾸준히 상승세를 보였다.

2020년 밀어닥친 코로나 팬데믹으로 인해 SNS에 몰두하는 사람들이 크게 늘어난 것으로 보인다.

각 세대 중에서도 밀레니얼 세대(만 25~38세)가 83.5%로 가장 많이 SNS를 이용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이에 따라 기업들의 마케팅도 전통적인 TV나 신문에서 벗어나 SNS 광고로 눈을 돌리고 있다. 

SNS에서 얼마나 파격적인 광고를 하느냐에 따라 주목도가 크게 높아질 수 있기 때문이다.

보람상조는 이달부터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 네이버 블로그 등 공식 SNS 계정을 재편하고 소비자와의 소통에 주력하고 있다.

단순한 정보 제공에만 머물렀던 SNS 채널을 대폭 강화해 소비자와의 접점을 늘리겠다는 전략이다.

최대한 심플하게 꾸며졌던 SNS 채널 스킨에 대폭 변화를 주고 PC와 모바일 양 채널로 접근해도 편하게 볼 수 있도록 했다.

또 보람상조는 SNS를 대표하는 캐릭터 ‘라미’를 선보여 소비자들의 친근감을 자아냈다.

프리드라이프도 이에 못지 않은 SNS 마케팅에 공을 들이고 있다. 프리드라이프는 특히 유튜브 채널의 완성도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지난 8월 말 브랜드 광고 누적 조회수가 1천만 뷰를 돌파하기도 했던 프리드라이프는 앞으로도 장례 정보 등을 꼼꼼히 게재해 소비자들에게 알찬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상조장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