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마켓·옥션, ‘상조 서비스’ 입점…보람·교원·대명 입점

오픈마켓 최초로 G마켓과 옥션이 상조 가입 서비스를 선보인다. 사진-G마켓.
오픈마켓 최초로 G마켓과 옥션이 상조 가입 서비스를 선보인다. 

쇼핑 사이트인 G마켓과 옥션이 오픈마켓 최초로 상조 가입 서비스를 선보인다. 그간 상조가 TV홈쇼핑이나 자사 홈페이지에서 상품 판매가 된 적은 있으나 오픈마켓에 입점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상조가 대면 영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이용자 수가 많은 오픈마켓에서 어떤 성과를 거둘지 결과가 주목된다.

24일 상조업계에 따르면 이번 상조 기획전에서 브랜드별 대표 상품을 다양한 혜택과 함께 선보인다.

보람상조(보람재향상조)는 월 납입금 2만9000원 상품을 가입할 경우 삼성·LG 가전 결합 상품을 제공한다.

가전 제품은 50인치 TV·식기세척기·냉장고·에어컨 등이며, 안마의자나 책상·음식물처리기 등도 고를 수 있다.

계약을 완료한 모든 고객에게는 8만원 상품권을 지급하고 포토 후기를 작성하면 G마켓과 옥션에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스마일캐시 2만원을 추가로 지급한다.

또 상조 만기시 전액 100% 환급되며, 보람상조그룹과 제휴 중인 하나카드를 이용할 경우 최대 매달 1만9천원을 할인받을 수 있다.

또한 상조를 크루즈 서비스와 고품격 웨딩서비스로 각각 전환하여 사용할 수도 있다.

교원라이프도 상품 가입시 LG최신 가전을 결합 제공하며, 대명상조도 같은 혜택을 부여한다.

보람상조·교원라이프·대명상조 연합 기획전은 이달 말까지 진행된다.

이주철 G마켓 전략사업본부 본부장은 “비대면 시대인만큼 상조 서비스 상품 역시 온라인을 통해 믿고 구매할 수 있게 됐다”면서 “국내 대표 상조 브랜드 연합 기획전을 열고, 최신 가전 증정·상품권 증정 등 풍성한 혜택도 마련하였으니, 꼼꼼히 따져보고 필요한 서비스에 가입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상조장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